'성폭행 피소' 이진욱, 경찰 '혐의 없음' 결론..檢 송치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6.09.28 09:17 / 조회 : 425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던 배우 이진욱(35)이 경찰 조사에서 '혐의 없음' 의견을 받고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최근 성폭행 혐의와 관련, 이진욱에 대해 불기소 의견(혐의 없음)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서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이진욱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수사했으나 별다른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

앞서 30대 여성 A씨는 지난 7월 14일 이진욱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A씨는 고소 이틀 전인 7월 12일 지인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한 뒤 이진욱이 자신의 집에 찾아와 성폭행을 했다고 주장해왔다.


이에 이진욱은 합의 하에 이뤄진 성관계였다며 A씨를 무고 혐의로 맞고소했다. 당시 이진욱은 경찰 조사에 앞서 취재진에 "무고는 큰 죄"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A씨는 이에 맞서 성관계 당시 착용한 속옷, 폭행 당한 상처라며 신체 사진, 상해진단서 등을 증거로 제출했으나, 경찰 조사 도중 진술을 뒤집고 강제성 없는 성관계였다는 취지로 무고 혐의를 시인했다.

경찰은 A씨를 무고 혐의로 두 차례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기각됐다. 경찰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A씨에 대한 보강 조사를 마무리한 뒤 검찰에 넘긴 상황"이라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