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공식 포스터 공개..'멋진 정치' 기대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5.07.07 08:43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 공식 포스터/사진제공=KBS


'멋진 정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최윤석, 제작 KBS미디어)가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7일 오전 '어셈블리' 측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공식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먼저 정재영 1인 포스터는 용접공 진상필과 국회의원 진상필이 대조되는 모습으로 등을 맞대고 있어 도플갱어를 연상케 하고 있다.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정재영에게는 "정글 같은 세상 내가 바로잡는다!"는 카피처럼 비장함이 가득 차 있다. 등뒤에서 옆 눈길을 주고 있는 용접공 모습의 정재영은 과거를 잊지 말라는 듯한 메시지를 현재의 자신에게 전하는 듯 하다.

드라마의 주축을 이루는 6인의 캐릭터 컷 포스터는 말 그대로 6인 6색으로 각 인물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댄디한 복장의 인물들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각 개개인의 얼굴에 비친 표정만으로도 인물들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 '당신이 한번도 보지 못한 진짜 국회가 열린다!'는 카피는 포스터 속 멋진 인물들이 그 동안 현실에서 보지 못한 멋진 정치를 보여 줄 것을 예고하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또 다른 포스터 속 상단의 환하게 웃는 진상필 의원실 사람들과 하단의 딱딱한 표정을 짓고 있는 여야 정치인들의 모습은 대조적이다. 희망을 상징하는 진상필 의원실 사람들 위 '정글 같은 세상. 그래도 정치'라는 카피는 이 드라마가 어떤 메시지를 담을지를 보여주고 있다.


드라마 속 인물들이 원하는 올바른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며, 약육강식의 정글 같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은 바로 정치라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어셈블리'의 첫 방송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이 '진상남'에서 카리스마 '진심남'으로 탈바꿈해가는 유쾌한 성장 드라마다. '복면검사' 후속으로 오는 15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