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SBS 연기대상 대상 영예..'별그대' 9관왕(종합)

윤상근 기자, 김소연 기자 / 입력 : 2015.01.01 00:59 / 조회 : 316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이변은 없었다. 배우 전지현이 2014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하며 2014년 최고의 여배우로 우뚝 섰다.

전지현은 31일 오후8시55분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4 SBS 연기대상에서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전지현은 대상 수상 소감에서 "'별에서 온 그대'가 작년 이맘 때 방영하고 1년 후에 이 자리에 서니 감회가 새롭다. 박지은 작가, 장태유 감독님, 스태프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어메이징했던 김수현에게 감사하다. 정말 너 덕이야. 고마워"라며 감사의 표시를 한 전지현은 "연기가 최고의 선물이 됐음 했는데 그 마음 간직하겠다. 사랑하는 남편 최진혁과 소속사 대표님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밝혔다.

전지현은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 수상을 포함해 프로듀서상, 베스트커플상, 10대스타상 등 총 4관왕을 수상하며 2014년 올 한해 최고의 여배우임을 입증했다.

전지현은 지난 1999년 이후 14년 만에 컴백한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무개념 톱스타 천송이 역을 연기하며 최고의 매력을 발산하며 브라운관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알렸다.

이와 함께 천송이의 상대역인 외계인 도민준 역의 김수현도 이날 남자최우수상을 비롯해 베스트커플상, 10대스타상, 네티즌인기상 등 4관왕을 차지했다. 김수현은 최우수상 수상 소감을 통해 감격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별에서 온 그대'는 김수현과 전지현의 다관왕을 비롯해 남자특별상(김창완), 남자우수상(신성록), 뉴스타상(안재현) 등 총 10관왕의 위업을 달성하며 올 해 최고의 인기를 끈 SBS 드라마임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이종석, 박신혜의 '피노키오'가 여자최우수상(박신혜), 10대스타상(이종석 박신혜), 베스트커플상(이종석 박신혜), 특별상(이종석) 등 4관왕을, 조인성, 공효진이 불참한 '괜찮아, 사랑이야'도 여자최우수상(공효진), 남자특별상(이광수), 여자특별상(진경), 남자우수상(성동일), 베스트커플상(조인성 공효진) 등 총 6관왕에 오르면서 올 한해 대체적으로 부진했던 SBS 드라마 중 나름대로 흥행을 이끈 드라마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연예대상은 SBS 통합 시상식 SBS 어워즈 페스티벌(SBS Awards Festival, 이하 SAF)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다음은 2014 SBS 연기대상 수상자.

▶대상=전지현(별에서 온 그대)

▶남녀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박유천(쓰리데이즈) 공효진(괜찮아, 사랑이야)

▶남녀최우수연기상(중편드라마)=김수현(별에서 온 그대) 박신혜(피노키오)

▶남녀최우수연기상(장편드라마)=이제훈(비밀의 문) 황정음(끝없는 사랑)

▶남녀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성동일(괜찮아, 사랑이야) 소이현(쓰리데이즈)

▶남녀우수연기상(중편드라마)=신성록(별에서 온 그대) 한예슬(미녀의 탄생)

▶남녀우수연기상(장편드라마)=송창의(세 번 결혼하는 여자) 최정윤(청담동 스캔들)

▶특별연기상(미니시리즈)=이광수(괜찮아, 사랑이야) 진경(괜찮아, 사랑이야)

▶특별연기상(중편드라마)=김창완(별에서 온 그대) 고두심(따뜻한 말 한마디)

▶특별연기상(장편드라마)=정웅인(끝없는 사랑) 김혜선(청담동 스캔들)

▶특별연기상(단막특집극)=이덕화(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오현경(엄마의 선택)

▶뉴스타상=안재현 이유비 서하준 한선화 강하늘 남보라 김영광 한그루 박서준 김유정

▶프로듀서상=전지현(별에서 온 그대)

▶공로상=고 김자옥(세 번 결혼하는 여자)

▶10대스타상=박유천 전지현 주상욱 박신혜 김수현 한예슬 이제훈 이종석 황정음 조인성

▶네티즌인기상=김수현(별에서 온 그대)

▶특별상=이종석(피노키오, 닥터 이방인)

▶베스트커플상=김수현 전지현(별에서 온 그대) 이종석 박신혜(피노키오) 조인성 공효진(괜찮아, 사랑이야) 주상욱 한예슬(미녀의 탄생)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