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단독] 한은정, 故육영수여사 역 '퍼스트레이디' 불발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3.11.11 08:06 / 조회 : 13443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난 2012년 11월 당시 영화 '퍼스트레이디-그녀에게'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던 배우 한은정 /사진=이동훈 기자


배우 한은정이 고(故) 육영수 여사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퍼스트레이디-그녀에게'에 출연하지 않기로 최종결정했다.


11일 소속사에 따르면 한은정은 최근 제작 지연 등으로 '퍼스트레이디' 출연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한은정은 지난해 6월 '퍼스트레이디' 출연을 결정하고 주인공인 고 육영수 여사 역에 출연한다고 밝혔었다.

한은정은 지난해 11월 '퍼스트레이디' 제작발표회에도 참석했었다.

이에 대해 소속사 관계자는 "'퍼스트레이디' 제작사와 출연 계약을 맺은 지 3개월이 지났음에도 크랭크인하지 않는 등 영화 제작이 진척되지 않았다. 사실상 영화에 출연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로선 사실상 '퍼스트레이디'의 제작 및 촬영도 사실상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퍼스트레이디'는 박근혜 대통령의 어머니인 고 육영수 여사의 삶을 그린 영화로서 대중의 시선을 끌었다. 제작사 드라마뱅크 측은 고 육영수 여사 역으로 낙점된 한은정과 함께 고 박정희 전 대통령 역에 감우성을 캐스팅했었다. 이외에도 정한용, 정운택, 제국의 아이들 멤버 김동준 등도 출연하기로 예정됐다. 메가폰은 '고해', '찍히면 죽는다'를 만든 한창학 감독이 잡았다.

하지만 '퍼스트레이디'는 제작이 계속 지연돼 과연 촬영에 들어갈 수 있는지 의구심을 자아냈다.

'퍼스트레이디' 제작사는 2012년 7월 말부터 촬영에 들어가 같은 해 연말 개봉을 목표로 했었지만 무산됐다. 다시 제작사 측은 지난해 11월 제작발표회에서 올해 3월 촬영에 들어가 육영수 여사가 서거한 올해 8월15일 개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제작발표회에 불참했던 감우성의 출연이 불발되는 등 우여곡절이 끊이지 않았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