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소치동계올림픽 빛낼 스타10'에 김연아 선정

장준용 인턴기자 / 입력 : 2013.10.31 15:19 / 조회 : 2657
  • 글자크기조절
image
BBC가 선정한 2014소치 동계올림픽을 빛낼 스타10인에 김연아가 이름을 올렸다./사진=BBC 홈페이지


영국 BBC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빛낼 스타 10인에 '피겨 여왕' 김연아(23)를 선정했다.


BBC는 31일(한국시간) 100일 앞으로 다가온 소치 동계올림픽을 빛낼 스타 10명을 선정하면서 대한민국의 김연아를 피겨스케이팅의 최고 스타로 내세웠다. BBC는 김연아의 생년월일과 함께 현재까지의 화려한 경력을 소개했다.

BBC는 "김연아는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신기록과 함께 스피드스케이팅 이외의 종목에서 금메달을 딴 최초의 한국인이다"며 "김연아는 세계선수권대회에 6차례 출전해 모두 메달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며 빛나는 선수 인생을 마감하려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연아 외에 BBC가 소개한 소치 동계올림픽을 빛낼 스타 10인에는 알파인스키의 린지 본(미국), 봅슬레이의 케일리 힘프리스(캐나다), 크로스컨트리 스키의 마리트 비외르겐(노르웨이), 아이스하키의 알렉스 오베츠킨(러시아), 루지의 펠릭스 로흐(독일), 스키점프의 사라 다카나시(일본), 스노보드의 린지 자코벨리스와 숀 화이트(이상 미국)등이 이름을 올렸고 쇼트트랙에서는 한국의 '숙적'인 중국 여자대표 왕멍 이 거명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