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니엘, '2013학교' 캐스팅..장나라와 재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2.10.23 08:32 / 조회 : 35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최다니엘 ⓒ사진=장문선 인턴기자


배우 최다니엘이 KBS 2TV 새월화극 '2013 학교'(가제, 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에 전격 캐스팅, 장나라와 또 한 번 호흡을 맞춘다.

23일 제작진에 따르면 최다니엘은 '2013 학교'에서 전직 언어영역 강사이자 현직 기간제 교사 강세찬 역에 캐스팅됐다.

극중 강세찬은 직설적이면서도 능숙한 언변과 카리스마, 학생들의 능력치를 최대로 이끌어 내는 능력자로 기간제 교사 중에서도 최고 대접을 받으며 들어온 '귀족 기간제 교사'. 최다니엘은 선생의 질이 아이들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믿으며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신자본주의형 신개념 교사상을 그려낼 예정이다.

최다니엘은 극중 임용고시 2% 합격 현실에 치여 '푸어(Poor) 기간제 여교사'가 된 정인재 역의 배우 장나라와 KBS 2TV '동안미녀' 이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춘다.

최다니엘과 장나라는 그 동안 청춘 드라마에서 중점으로 다루었던 학교 안 학생들의 문제 이외에도 교사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까지도 실감나게 그릴 전망이다.

제작사 관계자는 "최다니엘이 엘리트 적인 모습부터 단 번에 학생들을 사로잡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교사 강세찬 역할을 잘 소화해 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또한 장나라와 보여줄 환상 호흡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3 학교'는 학교1의 연출자 이민홍 감독과 드림하이 이응복PD가 공동연출을 맡으며 10년 만에 부활한 청춘 드라마 '학교' 시리즈의 신화를 뛰어넘을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울랄라부부' 후속으로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