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상 "지원중단 예의어긋"vs문광부 "애초 계획無"(종합)

김지연 이수현 기자 / 입력 : 2009.02.26 11:45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창남 선정위원장 ⓒ사진=송희진 기자 songhj@


시상식 개최를 불과 며칠 앞두고 연기됐던 제 6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이 오는 3월12일 열린다.

한국대중음악상 측은 26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기 이유 및 새롭게 잡힌 시상식 일정을 발표했다.


당초 이날 오후 7시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시상식은 내달 12일 서울 대학로 학전그린소극장에서 열린다. 진행은 가수 윤도현이 맡는다. 함께 설 예정이었던 이하나는 출연료 및 장소문제로 하차했다.

이날 한국대중음악상 측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광부')가 시상식에 임박해 일방적으로 지원을 취소해 예정대로 진행할 수 없게 된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책임은 전적으로 당초 약속했던 예산지원을 일방적으로 취소한 문광부에 있음을 밝혀둔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문광부 측은 이날 오전 스타뉴스와 전화통화를 갖고 "문광부가 '한국대중음악상'에 지원을 하기로 결정한 사실이 없다"며 "지난해 말 올해 쓸 예산을 검토하면서 2008년 '한국대중음악상'을 지원했기에 검토했을 뿐, 지원을 결정한 적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그간 '한국대중음악상'의 3, 4, 5회를 지원했다. 이에 시상식 선정위원회가 올해도 당연히 지원을 받을 거라 예상해 이 같은 문제가 불거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물론 문광부 측은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시상식 지원 검토 결과를 지난 19일께 한국대중음악상 측에 통보했다. 다소 늦은 감이 있었던 그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2009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는 모던 록밴드 언니네이발관이 '올해의 음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음악인' '최우수 모던록-음반' '최우수 모던록-노래' 등 최다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김동률과 함께 토이, 이동통신사 광고음악으로 유명세를 탄 W&Whale, 갤럭시 익스프레스, 버벌진트 등이 4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