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엄뿔' 백일섭 "1등 드라마 출연 자부심 갖어"

최문정 기자 / 입력 : 2008.09.19 18:4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백일섭 ⓒ 송희진 기자


연기자 백일섭이 KBS 2TV '엄마가 뿔났다'의 종영을 앞두고 작품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백일섭은 19일 서울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 로비에서 열린 주말극 '엄마가 뿔났다'(이하 '엄뿔')의 종방연에 참 석해 "1등 드라마를 했다는데 굉장한 자부심을 갖는다"며 소감을 밝혔다.


백일섭은 "다른 작품을 하면 내가 꼭지점이었는데 이번에는 세 선배를 모시고 했다. 작품을 하면서 그 분들에게 누를 끼칠까봐 걱정스러웠다"고 말했다.

백일섭은 이날 촬영차 자리를 비운 이순재와 김혜자 등을 대신해 연기자 대표로 종영 소감과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백일섭은 "내가 설 자리는 아니지만 한 마디만 하자면 '엄뿔'이 가슴 속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 "최고의 드라마를 한다는 건 기분 좋은 일이다. 남이 봐주지 않으면 슬픈데 이번 작품을 하면서는 우연히 만나도 인사해주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1등 드라마를 했다는 데 굉장히 자부심을 갖는다"며 "감독, 작가 등 여러 스태프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백일섭은 또 "심리적으로 제 아내에게 미안하기도 하다"며 "기분이 가을이 돼서 그런지 감성적이 됐다"는 말로 막 마지 막 촬영을 마치고 종방연에 참석한 아쉬움을 대신하기도 했다.

'엄뿔'에서 백일섭의 아들인 영일 역으로 출연했던 김정현은 "아버지가 매니저가 없으시다. 언 8-9개월간 군산 촬영 분량이 늘 제일 많으셨는데 늘 홀로 운전하며 오가셔서 걱정이 많았다"고 밝히고 "무사히 끝나게 돼 감사하다"며 "아버지, 고생하셨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엄마가 뿔났다'는 오는 9월 28일 66회 방송을 마지막으로 종영을 앞두고 있다. 종방연이 열린 19일 마지막 촬영을 마쳤다.

'엄마가 뿔났다'의 후속으로는 이태란, 김성수, 지현우 등이 출연하는 '내사랑 금지옥엽'이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