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환 감독 "'장화, 홍련' 스토리 아직도 모르겠다"

'두사람이다' 23일 개봉

윤여수 기자 / 입력 : 2007.08.10 16:43
  • 글자크기조절
image
'두사람이다'의 오기환 감독이 김지운 감독의 영화 '장화, 홍련'의 스토리를 거론하며 공포영화의 스토리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오기환 감독은 10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두사람이다'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아직도 '장화, 홍련'의 스토리를 잘 모르겠다. 김지운 감독에게 지금이라도 이에 관해 묻고 싶다"며 도전적인 발언으로 눈길을 모았다.


그는 "관객이 '장화, 홍련'에 빠져든 것은 감독의 스타일 덕분이었고 관객은 그것에 굴복하면서 따라간 것이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공포영화 '여고괴담'에서 "한 교실에 30년 동안 원혼이 있었다는 걸 논리적으로 따지지 않는 것도 모두 공포영화의 컨벤션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오 감독은 그 만큼 "공포영화가 감독의 스타일이 드러나는 장르"라고 설명하고 "많은 감독들이 공포영화의 스토리를 탄탄하게 짜지 않는 것도 스타일로 관객이 공감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동명의 만화를 영화화한 그는 "만화의 영화화는 2차원에서 3차원으로 구현하는 것이어서 더욱 스타일에 치중하기 마련이다"면서 "그래나 중요한 건 스토리여서 인간관계라는 주제를 풀어내려 최선을 다했다"고 자신의 영화가 탄탄한 스토리로 짜여져 있다고 자부했다.

영화 '두사람이다'는 윤진서, 이기우, 박기웅 등이 주연해 한 여고생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의문의 살인사건과 공포를 그린 이야기다.

오는 23일 개봉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