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마' 유진, 5년만에 '연우'로 컴백

김지연 기자 / 입력 : 2007.05.14 08:34 / 조회 : 5894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난 2002년 해체한 여성그룹 티티마의 유진이 5년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티티마의 보컬로 활약했던 유진은 연우라는 새 이름과 함께 애절한 느낌의 발라드곡 '단 하루를 살아도'로 5년만에 가요계로 복귀한다.

1999년 데뷔한 티티마는 같은 해 10월 중국어 앨범을 발표하며 NRG와 함께 중국에 진출해 큰 사랑을 받았으나, 2002년 돌연 그룹 해체를 발표해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다.

연우의 소속사 이즈컴퍼니 한 관계자에 따르면 연우는 긴 공백기간동안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를 다니며 작곡 공부와 함께 호흡과 발성 연습 등 실력을 갈고 닦았다. 이 기간에도 연우는 MC몽, 올드보이 등 가수들의 음반에 피처링과 코러스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이번 앨범은 어린 소녀티를 벗고 연우만의 색깔인 감미로운 미성에 힘과 기교를 더하는데 주력했다"며 "앨범을 녹음할 때 눈물을 흘려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할 만큼 감수성이 풍부해졌다. 또 곡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졌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연우의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 '단 하루를 살아도'는 대중의 감성을 자극할 발라드 곡으로 오는 15일부터 멜론 도시락을 통해 선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