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타 보아 동방신기, 합동앨범 발표

김원겸 기자 / 입력 : 2006.06.16 15:02 / 조회 : 1596
  • 글자크기조절
image


보아와 강타, 동방신기 등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총출동한 합동 앨범이 오는 20일 발매된다.

2년만에 선보이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여름앨범 '06 SUMMER SMTOWN'에는 이들을 비롯해 블랙비트 트랙스 천상지희 슈퍼주니어 현진 희본 이삭 등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35명이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35명의 아티스트가 들려주는 신나는 타이틀곡 '태양은 가득히(Red Sun)' 외에도 피아니스트 송광식이 작곡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강타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가미된 '한 여름 밤의 고백'뿐만 아니라 '넘버원', '스파크'의 작곡가 지기(Ziggy)와 보아가 오랜만에 호흡을 맞춘 '터치' 등 여름 분위기의 노래 10곡이 수록됐다.

'태양은 가득히(Red Sun)'는 달콤한 멜로디와 몽환적이면서도 신나는 리듬, 독특한 세션 편곡이 조화를 이뤄, 기존의 여름 노래와는 다른 느낌을 주는 팝댄스 곡. 보아의 '마이 네임', 'MOTO' 등으로 유명한 작곡가 켄지의 작품으로, 세련된 애시드 장르의 그루브와 빈티지한 멜로디의 조화가 돋보인다.

동방신기가 부른 '오아시스'는 그루브가 신선하게 들리는 팝-록 댄스곡으로, 여름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밝은 분위기의 노래이다.

기타와 건반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Dancing Out'은 로큰롤과 댄스비트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보컬과 랩, 멜로디의 반복이 흥겨움을 더해준다. 역시 슈퍼주니어가 부른 'Smile!'은 강렬한 에너지를 느끼게 하는 유로 댄스곡으로, 한 편의 트렌디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가사와 새로운 시도의 멜로디 전개가 매우 인상적이다.

'터치'는 여름 분위기를 한껏 표현한 가사와 보아의 매력적인 보컬, 단순한 리듬 속의 중독적인 기타 루핑(한두마디의 소절을 반복하는 연주법)의 조화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또한 천상지희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을 볼 수 있는 'Catch the Shooting Star'는 강하고 신나는 힙합 비트와 피아니스트 송광식의 즉흥연주가 담겨있으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젊은 세대들을 향한 응원이 담겨 있다.

이 밖에도 편안하고 세련된 기타 선율과 감미로운 강타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한 여름밤의 고백'과 블랙비트만의 경쾌한 분위기를 담은 'Shake', 트랙스가 부른 발라드 곡 '너없이(Without you)', 현진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Raindrops' 등 여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노래들이 담겨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