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전대통령, 고향 거제도 배경영화 '종려나무숲' 관람

김현록 기자 / 입력 : 2005.09.16 12:23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영삼 전 대통령 내외가 극장 나들이에 나섰다.

김영삼 전 대통령과 부인 손명순 여사가 김정남 전 교육문화수석 등 측근 및 수행원과 함께 지난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를 찾아 영화 '종려나무숲'(감독 유상욱·제작 영화사참 휴먼픽쳐스)을 관람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이 영화를 본 것은 '종려나무 숲'의 촬영지이자 배경인 거제도가 자신의 출생지이기 때문. 평소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김 전 대통령은 측근으로부터 '종려나무 숲'의 배경이 거제도라는 소식을 듣고부터 영화를 보고싶어 했고 결국 영화의 개봉일 서둘러 극장을 찾았다고 제작사 측은 전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은 "거제도가 배경이라는 말을 듣고 보고 싶어서 오게 되었다. 거제도가 정말 아름답게 보여진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특히 딸과 생이별을 하게 된 엄마가 딸에 대한 그리움에 가슴을 치는 장면에서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다"며 "정말 오랜만에 가슴 뭉클한 감동작을 보게 된 것 같다"고 흐뭇해했다.

한편 김영삼 대통령 내외 등 정계 인사가 극장을 찾은 이날 메가박스에는 주연 배우들의 무대인사까지 이어져 일반 관객들은 큰 행사가 있는 줄 알고 어리둥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는 후문.


한 관객은 "김영삼 전 대통령과 함께 영화를 보게 되서 깜짝 놀랐다"며 "내용이 정치적인 것도 아닌데, 영화의 배경인 거제도가 그의 고향이어서 보러 왔다는 말을 듣고 왠지 흐믓한 마음이 들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